Profile

Dev Studio

OPNay

구글, 인증되지 않은 기기 및 펌웨어는 구글 서비스를 차단한다.


안드로이드는 오픈소스이기 때문에, 기기 제조사로부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즈된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 커스터마이즈된 안드로이드는 구글 서비스가 설치되지 않았으며, 이 서비스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. 기본적으로 구글은 Compability Definition Document(CDD) 규칙에 따라 기기 제조사들은 Google 앱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, 이를 기본 탑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 기기 제조사는 CDD에 따라 Compatibility Test Suite(CTS)를 통과해 Google 앱과 서비스를 허용할수 있습니다. 이전에는 미인증 기기에서 Google 앱(커뮤니티에서는 'Gapps'로 불립니다.)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, 지금은 구글이 막고있는것으로 보입니다.


XDA에서 이 해결방법을 곧 찾아냈으며, 구글의 미인증기기 등록을 하는 페이지를 찾아냈습니다. 이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ID를 입력해 등록하면 되며, 작성해야될 Android ID는 adb shell을 통해 settings get secure android_id를 입력해 찾아낼수 있습니다.



추가적으로 일반인 및 커스텀 롬 개발자를 제외한 기기 제조사들은 이 페이지를 이용하여 Google에 기기를 등록해 주셔야합니다. 그리고 이는 구글이 CTS를 쉽게 통과하지 못하도록 한 조치라고 합니다.


참조 : XDA-Developers



반응형